여름철 영농 현장, 영농 기술 교육으로 영농 선진화에 한걸음 더
여름철 영농 현장, 영농 기술 교육으로 영농 선진화에 한걸음 더
  • 투데이영광
  • 승인 2016.07.1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2016년도‘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올 해 교육은 관내 10개 읍면 44개 마을회관이나 모정 등 영농현장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2,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농업 현장경험과 전문지식이 풍부한 농업기술센터 지도사, 연구사, 농업인상담소장 등 20명의 강사진이 현장교육에 나서 효율적이고 생동감 있는 토론식 좌담회로 진행된다.
 교육기간 동안 강사들은 상반기 영농현장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한 컨설팅을 할 뿐만 아니라 주요 영농 실천사항, 벼 무논점파 생산비 절감기술, 친환경 유기농산물 생산기술, 기상재해 대책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특히 본답 후기 물 관리, 이삭거름 시용, 잡초 방제 등 본답 관리요령과 병해충 예찰결과에 따른 병해충 방제 요령 등 고품질 쌀 생산기술을 전파하고 고추, 참깨, 감을 비롯한 주요 원예작물의 웃거름 주기, 병해충 방제, 군정 및 농정홍보 등 영광지역의 특성에 맞는 핵심기술을 영농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영광군은 이번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수렴하고 상반기 영농사항을 분석 평가해 하반기와 내년도 영농에 반영하는 등 영광농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최근 농업기술센터는 기존의 영농에 미생물 분리 배양등의 과학기술 접목과 농기계 임대등을 통한 생산성 향상에 다양한 기술을 연구 개발 하고 농가에 무료로 보급 하고 있어 영광 농민의 많은 참여를 통해 선진 영농을 조기에 이룩해야 할 것이다.
<읍면별 교육 일정>
▶ 7월 21일(목) 오후 2시 묘량, 오후 3시 영광
▶ 7월 25일(월) 오전 10시 백수, 오후 2시 홍농
▶ 7월 26일(화) 오후 2시 염산
▶ 7월 27일(수) 오후 2시 법성
▶ 7월 28일(목) 오전 10시 군남, 오후 2시 불갑
▶ 7월 29일(금) 오전 10시 대마, 오후 2시 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