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영광군 미래교육재단 설립을 위한 주민 의견수렴
(가칭)영광군 미래교육재단 설립을 위한 주민 의견수렴
  • 투데이영광
  • 승인 2024.03.1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14일부터 (가칭)영광군 미래교육재단 설립을 위한 타당성 검토 용역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지난해 영광군은 교육재단 설립계획안 수립을 위해 선진지 견학, 민ㆍ관ㆍ학으로 구성된 협의체 운영, 재단 사무조사, 재단설립준비위원회 출범, 전라남도 1차 사전협의 등을 추진하였다.

  전남연구원에서 교육재단 설립계획안에 대한 예비타당성 검토 후 지난 1월부터 본 타당성 검토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설문조사는 교육 및 청소년지원사업, 평생교육 사업 분야에 대한 군민 인지도, 교육재단 설립 및 역할 등에 대해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이후 학부모, 학생 등 다양한 교육 주체를 대상으로 간담회, 공청회 등을 추진하고 교육재단 설립 관련 상시 의견수렴 창구를 군 대표 누리집에 개설하여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전문기관의 타당성 조사 용역이 완료되면 결과를 공개하고, 전라남도 2차 협의, 조례 제정 등 행정절차를 계획대로 추진하여 202412월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영광만의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교육재단이 설립되면 지역이 함께 키우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이다최종 설립계획에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