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봉사 확산하는 온기나눔 캠페인…범군민 온기나눔 ‘훈훈’
나눔·봉사 확산하는 온기나눔 캠페인…범군민 온기나눔 ‘훈훈’
  • 최윤희 기자윤
  • 승인 2024.03.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전 공직자 온기나눔 캠페인 참여 결의 대회 개최
“온기가 필요하면 언제든지 영광군을 불러주세요!”

  영광군이 온기나눔 캠페인의 범군민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26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실과소장, ·면장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 공직자 온기나눔 캠페인 참여 결의 대회를 진행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각종 재난·재해와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군민들을 위로하고, 서로가 격려하는 나눔·봉사 분위기 조성을 위해 범군민 온기나눔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온기나눔 캠페인은 다양한 기관·사회단체에서 개별적으로 진행 중인 자원봉사, 기부 및 자선행사 등을 범군민적 활동으로 확산시켜 나눔과 봉사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영광군을 만들기 위해 실시하는 캠페인이다.

  당초 연말연시 및 설 명절을 맞아 올 2월 말까지만 시행할 계획이었으나 더 따뜻한 영광군을 만들기 위해 연중 실시하기로 했다.

  군은 범군민 참여 유도를 위해 관내 행사장 등을 찾아 릴레이 홍보를 하고 있으며,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전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온기나눔 캠페인에 동참하자는 뜻을 모았다.

  먼저, 기탁을 통한 온기나눔 사랑이 이뤄졌다. 한국생활개선영광군연합회는 쌀국수 55박스를 관내 저소득층 및 나눔 냉장고 7개소에 전달했고, 부경식품은 치즈스틱, 치즈핫도그 등을 지원해 훈훈한 지역사랑을 실천했다.

  각 읍면에서도 나눔냉장고 물품, 공동모금회 성금 등을 기탁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이밖에도 지역 내 각 기관단체들도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온기나눔의 취지를 더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온기가 모여 더 좋은 영광군이 될 수 있도록 활동할 예정이라며 군민 분들도 온기나눔 캠페인 활동에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올해는 전남도민체전과 장애인체전, 전국 소년체전 등 큰 행사를 앞두고 있으며, 영광방문의 해를 맞아 전 공직자가 온기나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군민뿐만 아니라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에게도 따뜻한 온기가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