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스포티움, 한파도 비껴가는 동계 스토브리그 열기로 가득
영광스포티움, 한파도 비껴가는 동계 스토브리그 열기로 가득
  • 투데이영광
  • 승인 2024.02.0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 축구․검도에 이어 농구, 초중 축구 스토브리그 예정

  최근 폭설 등 매서운 한파에도 불구하고 영광군 스포티움은 동계 스토브리그 참여 중인 선수들의 뜨거운 함성과 열기로 가득 차 있다.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축구 고등부 스토브리그, 22일부터 29일까지 검도 스토브리그가 진행되었던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와 보조체육관은 동계리그는 끝났지만, 학생들이 쏟은 땀과 열정의 흔적은 아직도 남아 있는듯하다.

  검도 동계 스토브리그에 참여한 770명의 중고등부 검도 선수단이 발산한 열기와 땀 냄새는 열띤 현장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냈으며, 검도 호구를 차고 죽도를 휘두르는 선수들의 눈빛과 모습에서는 비장함까지 느껴질 정도였다.

  전국 48개 팀이 참여한 이번 검도 동계 스토브리그의 지도자 및 선수들은 영광 스포티움의 훌륭한 시설과 맛 좋은 먹거리에 매우 만족했으며, 이로 인해 훈련성과와 효율이 극대화되어 다음 전지훈련에도 방문을 희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매서운 한파를 녹이는 동계 스토브리그는 검도 종목이 끝난 이후에도 그 열기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영광군(군수 강종만) 따르면 129일부터 여성부 농구 고등대학부 스토브리그와 초등부 축구 스토브리그가 동시에 돌입하며 오는 215일부터는 중등부 축구 꿈나무들이 스토브리그 바톤을 이어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선수들의 넘치는 열정이 고스란히 느껴져 동계스토브리그 유치에 보람을 느낀다이어지는 타 종목에서 선수들이 능력을 100%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