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한에 대설주의보… 군 공무원들 신속한 제설작업 ‘호평’
혹한에 대설주의보… 군 공무원들 신속한 제설작업 ‘호평’
  • 최윤
  • 승인 2024.01.3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낮 잊은 제설작업으로 주민불편 최소화

  영광군이 대설과 한파에도 신속한 제설 작업을 실시해 군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지난 22일 내린 눈과 24일까지 이어진 강설에 따른 도로 결빙으로 교통 불편과 혼잡이 예상됐지만 영광군의 발 빠른 대처로 군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했다는 평가다.

  24일 군에 따르면 23~24일 대설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영광군청 건설교통과 도로팀, 도로팀 보수원, ·면사무소 산업개발팀 등 25여명의 직원들은 22일부터 24일까지 영하 8도 이하의 강추위 속에서 결빙구간에 염화칼슘을 뿌리고, 폭설로 인한 출근길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연일 새벽부터 군 제설차량 및 제설장비 등을 총 가동해 주요 도로 제설작업에 나서 구슬땀을 흘렸다.

  도로적설과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 및 통행불편 해소를 위한 신속한 시가지 제설 작업으로 군민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영광읍에 거주중인 한 군민은 눈 소식을 듣고 평소보다 일찍 출근했는데 제설작업이 이미 완료돼 있어 불편함 없이 출근했다체감온도 영하 10도의 혹한 속에서도 신속하고 완벽한 제설작업에 힘써주신 군 공무원들에 감사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내린 눈을 바로 치우지 않으면 눈이 그대로 얼어붙어 제설도구나 염화칼슘 등 제설제로도 쉽게 제거하기가 어렵고 눈이 쌓이면 교통혼잡, 시설물 붕괴 등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 치우기를 실천한다면 작게는 내 가족과 이웃이 모두 안전한 거리를 만들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솔선해 행동하는 눈 치우기 동참을 당부드린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로 인한 군민들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