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3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성과공유회 개최
영광군, 2023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성과공유회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12.1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8청년공동체 활성화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였다.

  청년공동체는 지난 5월 모집하여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자발적으로 모인, 지역 내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공동체 10팀을 선발, 6월에 출범식을 가진 뒤 지역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그동안의 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공동체간 교류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6개월간의 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식전공연(청년음악회 팀), 우수공동체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는 각 팀의 주요 활동성과 내용을 발표 후 우수공동체 4팀을 선정했으며, 최우수 공동체로 선발된모다지다2023 전라남도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의 영광군 우수공동체로 추천된다.

  처음 5명으로 시작된 모다지다’ 청년공동체는 세대간의 어울림, 자연환경 정화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으로 현재 38명의 공동체로 확대되었으며, 자신들의 기획한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전문교육과 자격증까지 취득하는 노력을 펼쳤다.

  강종만 영광군수는우리 청년들이 지역을 함께 살리기 위해 연구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준 이야기를 듣게 되어 오늘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청년활동과 지역정착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