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영광군협회장배 파크골프대회 개최
제1회 영광군협회장배 파크골프대회 개최
  • 최윤희 기자
  • 승인 2023.11.0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파크골프 클럽 동호인 화합의 장 펼쳐

1회 영광군 파크골프협회장배 파크골프 대회가 지난 2일 영광한빛파크골프장에서 개최됐다.

  영광군파크골프협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파크골프 동호인의 화합과 체력증진 및 파크골프 종목의 저변확대를 위해 열렸다.

  대회에는 13개 파크골프 클럽 400여명의 선수·임원들이 참가해 경쟁을 펼쳤으며, 경기 방법은 남·여 개인전으로 나눠 41조로 편성해 동시 티샷을 진행하는 샷건 방식으로 시작, 스트로크 방식으로 총 36(기본타수 132) 타수 경쟁으로 순위를 정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동호인 선수들 모두가 연마한 기량을 한껏 뽐냈으며, 남자부 1위는 그린클럽의 임광수 선수가, 여자부 1위는 좋은사람들클럽의 이명일 선수가 차지했다.

  특히 남자부에서 1위한 임광수씨는 클럽 그린의 클럽장을 맡고 있어 클럽장으로서 클럽의 위상을 돋보였다.

  김승기 영광군파크골프협회장은 파크골프는 골프를 쉽게 접근하고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종목이라며 1회 영광군파크골프협회장배 대회 개최를 성공적으로 마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 더욱 번창해가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정병환 영광군체육회장은 대회를 준비해 주신 영광군파크골프협회장을 비롯해 각 클럽장님, 회원님들께 감사하다파크골프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영광군 생활체육의 중심 종목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크골프는 게이트볼과 더불어 어르신들이 여가선용으로 많이 즐기는 스포츠 종목으로 경제적, 체력적 부담 없이 나무로 된 채와 공만 있으면 쉽게 할 수 있어 해마다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