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영광군 자치경찰 실무협의회 개최
제2차 영광군 자치경찰 실무협의회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09.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죄예방 기반시설 확충 등 치안 협력방안 논의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2일 군청 별관 2층 회의실에서 영광군, 영광경찰서 등 관계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2차 영광군 자치경찰 실무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무협의회는 군민 맞춤형 치안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관련기관 간 실무적인 협력과 지원을 위해 구성·운영되며, 주된 협력 분야는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치안 업무 분야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반기 추진실적을 공유하고 내년도 예산편성 시기를 고려하여 군 특성에 맞는 치안시책 발굴, 범죄예방 기반시설 확충 등 치안 관련예산 편성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이상동기범죄가 잇따르면서 선제적 범죄예방 대책 마련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광경찰서 정성준 생활안전교통과장(공동 협의회장)실효성 있는 치안 업무 추진을 위해서는 기관 간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오늘 협의안건에 대해서는 군에서 적극 검토하여 예산에 반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광군 이영길 총무과장(공동 협의회장)앞으로도 관계기관 협업을 통해 실무협의회가 구심점이 되어 군민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