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읍사무소 도동휴먼시아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협약 체결
영광읍사무소 도동휴먼시아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협약 체결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09.0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손잡고 위기가구에 손길"

  영광읍(읍장 장철수)은 지난 829일 영광도동휴먼시아아파트 관리사무소(이하 도동휴먼시아)와 지역 내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협약식을 도동휴먼시아에서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다각화된 경로를 통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다양한 욕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다 효율적인 복지지원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도동휴먼시아아파트 관리사무소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ㆍ지원 업무를 협약하게 되며, 도동휴먼시아 관리사무소장은 영광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주민들의 위기 상황을 조기에 발견하고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정은희 도동휴먼시아 관리소장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적극 활동하며, 지역사회 내 복지위기가구 발굴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다라며 협약체결의 소감을 밝혔다.

  장철수 영광읍장은 도동휴먼시아와 협약을 통해 가정 방문 및 실시간 안부 확인 등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과의 연계를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를 위한 복지자원도 효과적으로 연계하여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