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일자리 협력망 구축을 위한 간담회 개최
영광군, 일자리 협력망 구축을 위한 간담회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08.3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기업 인사담당자와 소통의 자리 마련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30일 영광군청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관내 17개 기업과 유관기관의 실무 담당자 및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인사담당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간담회는 전남 고용노동연구원 주관으로 군의 일자리 및 지원사업 소개와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결방안, 상호 협력을 통한 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강화 방안 등을 함께 모색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기업체는 건의 사항으로 ▲기업지원 및 구인구직 정보 공유를 위한 플랫폼 구축 산단 내 통근버스 운행 및 일반 버스 증차 ▲산단 내 각종 편의 시설 확충 등을 제안했다.

  유영직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역 사회의 주체들이 함께 협력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면 기업의 활력 증진은 물론 지역경제의 활성화라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한"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고 있으며 간담회에서 제기된 기업의 고충사항을 검토하여 실질적인 지원 정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 영광군에서는 군민의 취업 지원을 위하여 영광군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구인·구직을 희망하는 관내 기업 및 구직자는 영광군 일자리지원센터(350-551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