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형 K-드론으로 미래 핵심산업에 앞장
영광형 K-드론으로 미래 핵심산업에 앞장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07.1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형 K-드론 일자리창출 프로젝트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2일 영광군청 별관 회의실에서영광형 K-드론 일자리창출 프로젝트교육과정 이수에 따른 수료식을 가졌다.

 드론산업은 첨단기술의 융합으로 레저, 물류, 교통, 스마트팜 등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고,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향후 드론 거점도시로의 도약 발판과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수료식에는 6주간(240시간)의 과정을 이수한 총 20(1기생 9, 2기생 11)이 중도 포기없이 전원 수료했으며, 활동 영상 상영 수료증 수여 축사 및 격려사 소감문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1기 교육생 9명 모두 드론 국가자격증 1종을 이미 취득하였고, 2기생도 오늘 14일 자격시험에 도전하고 있어 현장의 열기가 대단하였다.

 수료생 대표 조경상님은 소감문을 통해 전문가의 영역으로만 느꼈던 드론을 쉽게 접하게 해준 행정과 고난위도 드론 전문과정을 열정적으로 지도해준 영광드론협회와, 또한 교육에 그치지 않고 취창업까지 연결시키려는 사후관리까지 감동적인 소감문을 발표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드론산업이 여러분들의 자격증을 통해 취업과 창업까지 연결하여 각 분야에서 전문적 기술을 힘껏 발휘하길 기대하길 응원한다면서 앞으로 드론산업을 육성하여 다방면의 일자리가 창출되는 드론 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