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떡산업으로 지역경제 살린다.
영광군, 떡산업으로 지역경제 살린다.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06.2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영광법성포단오제 떡산업식품전 홍보부스 운영

 영광군(군수 강종만)()영광에서 모싯잎 떡을 만드는 사람들이 영광지역 떡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3 영광법성포단오제 행사장에서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영광떡산업식품전홍보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대표 특산품인 영광모싯잎송편 외에도 관내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떡 제품들을 기획 전시 홍보하였으며 최근 떡 소비트렌드를 반영한 떡 제품 및 지방소멸 및 기후 위기를 막는 영광 떡 산업 시장에 대한 홍보를 추진하였다.

 관내 25개 업체가 참여한 이번 전시는 △지리적표시 제104호 영광모싯잎송편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미국수출제품 농촌진흥청 기술이전 제품 가업승계 청년창업 떡집 △영광보리모싯잎산업특구 △지역농산물 활용 답례품 건강 기능성 떡류 제품 등 다양한 구성으로 기획 전시 운영하였다.

 또한 기후 위기를 막는 지역농산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광주지역 초등학생 30명을 초청하여 할매니얼 디저트류 제품 시식, 떡메치기, 제철 모싯잎차 다도 클래스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다.

 영광모싯잎송편은 현재 관내 130여개의 떡 가공업체가 지역 농업인들과 상생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역농산물을 재배하는 농부, 지역 원료를 가공하여 제품을 만드는 생산자, 꾸준히 지역특산품을 찾는 소비자의 수고스러움 하나하나가 모여 만들어진 귀한 떡이다.

 농업기술센터(소장 고윤자) 추석 명절에만 찾는 떡이 아니라 비수기 없이 꾸준히 판매할 수 있는 다양한 떡 제품들을 육성 지원하여 초심강조 마케팅 및 지방소멸과 기후 위기를 막는 대표 특산자원으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