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영광 법성포단오제 씨름대회 및 대통령배 전국씨름왕 전라남도선발대회’ 성료
‘2023 영광 법성포단오제 씨름대회 및 대통령배 전국씨름왕 전라남도선발대회’ 성료
  • 최윤희 기자
  • 승인 2023.06.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성포 뉴타운 내 씨름장서…관중 1000여 명의 뜨거운 호응 속 열전 펼쳐

 영광법성포단오제 최대 볼거리 중 하나로 주목받았던 ‘2023 영광 법성포단오제 씨름대회 및 대통령배 전국씨름왕 전라남도선발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씨름대회는 전남씨름협회 주최, 영광군체육회(영광군씨름협회) 주관으로 단오제 기간인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법성포 뉴타운 내 씨름장에서 열렸다.

 씨름장을 찾은 1000여 명의 관중들의 응원 가운데 펼쳐진 이날 대회에는 유치원생부터 초,,고 학교 대항전과, ·면 대항전이 펼쳐져 흥미진진하고 다채롭게 진행됐다.

 경기 결과는 읍·면 대항전에서는 우승은 묘량면이, 준우승에는 염산면, 공동 3위에 블갑면, 군서면이 각각 차지했다.

 학교대항 단체전에서는 초등부 영광중앙초, 중등부 영광중, 고등부에 해룡고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개인전에서는 초등부 박승빈(중앙초), 중등부 김형민(법성중), 고등부 김준호(영광공업고)선수가 각각 정상에 올랐다.

 대회를 주관한 정병환 영광군체육회장은 “2023영광 법성포단오제를 맞아 대통령배 전라남도 씨름왕선발대회를 겸한 영광법성포 단오제 씨름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영광군체육회에서는 민속행사인 민족 고유의 힘과 슬기가 담겨있는 씨름대회를 정성을 다해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씨름대회를 개최하여 지역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전통문화의 계승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