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영광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06.2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0일 영광군 청소년문화센터 1층 강당에서 2023년 상반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위기 청소년의 조기 발견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실태 점검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이다.

 이날 회의는 영광군 가정행복과 및 영광교육지원청, 영광경찰서 등 필수 연계 기관과 법률전문가, 가족전문가 및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 심의, 청소년 안전망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그 결과 학교 밖 청소년 및 보호 위기 청소년 8명을 지원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청소년 특별지원사업은 교육적 선도 대상자 중 비행·일탈 예방을 위하여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가 없거나, 있어도 실질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 일정기간 외부와 단절된 상태로 생활하는 은둔형 청소년 등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위기 청소년에게 생계비, 의료비, 활동 지원비, 학업 지원비, 상담 치료비, 자립 지원금 등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필수 연계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사회적·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 청소년을 적극 발굴하여 해당 청소년들이 가정 형편 때문에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