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녹색에너지연구원 업무 협약 체결
영광군-녹색에너지연구원 업무 협약 체결
  • 투데이영광
  • 승인 2022.08.2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신산업 육성 및 기업 유치 마중물 기대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3일 영광군청 소회의실에서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과 영광군 에너지신산업 발전 및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주관하고 전라남도영광군이 참여하는 노후 전력기자재 재제조 기반 구축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후속 에너지 전략사업 발굴 및 추진 지원 등에 관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을 다짐하기 위해 기획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에너지신산업 지속 발굴 및 국책사업 유치, 에너지 관련 우량 기업 유치, 녹색에너지연구원 영광군 분원 설치, 지역사회 기여 등이 있으며 양 기관은 공동 협력을 통해 영광군 에너지신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협약 대상인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차세대 성장동력 에너지산업 육성을 비전으로 하여 지역 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설립된 전라남도 출연 연구원이며, 국가 에너지 관련 주요사업을 다수 수행하고 있다.

 특히, 영광군은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에 녹색에너지연구원과 함께 노후된 전력기자재(GIS, 케이블, 수배전반)를 해외 수출용으로 재제조하기 위한 산업을 전국 최초로 육성하기 위해 2024년까지 118억 원(국비 72억 원, 지방비 26억 원, 민자 20억 원)을 투자하여 노후 전력기자재 재제조 기반을 구축한다.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풍부한 재생에너지를 바탕으로 에너지 산업의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영광군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실질적인 협력을 통하여 양 기관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종만 군수는 청정에너지 도시를 구축하기 위해 우리 군은 녹색에너지연구원과 같은 에너지 기술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 기관과의 협업이 필요하다. 오늘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우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 “협약 이행으로 신에너지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