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물무산 행복숲에서 지친 마음 치유하세요!
영광군, 물무산 행복숲에서 지친 마음 치유하세요!
  • 투데이영광
  • 승인 2022.05.27 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가 시작되며 막혀 있던 여행 욕구가 끓어오르는 이때 물무산 행복숲 둘레길 기행을 추천한다.

 생활체육공원 입구에는 3대가 함께 걷는 물무산 행복숲의 랜드마크를 새긴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서 이용객 누구라도 모델이 될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유아숲체험원에는 3만여 그루의 수국을 비롯해 여름의 정취들이 온 힘을 다해 푸르름을 쏟아내고 있다. 유아숲체험원을 지나 만나는 편백명상원에서는 피톤치드를 가득 느껴보고 식물들을 친구삼아 휴식할 수 있다. 자연속에서 제대로 휴식을 느끼며 숲이 주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산책길이다.

 곧올재 쉼터에는 숲속근육단련장이 나온다. 4종류(2,5,7,10)의 아령과 목재형 벤치프레스, 각종 운동기구들은 이용객들의 건강을 담보한다. ‘오늘은 웃음 가득, 내일은 행복 가득함을 준비하는 장소로 제격인 곳이다.

 2㎞에 달하는 맨발 황톳길은 도심 속에서 느낄 수 없는 청정함을 오롯이 체험할 수 있다. 황토에서 발생되는 원적외선은 혈액순환 개선, 통증 완화, 해독 항균 작용을 한다. 황토를 밟을 때 발바닥으로 전이되어오는 건강한 느낌을 제대로 만끽하며 일상 속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힐링공간이 되기에 충분하다.

 군 관계자는 물무산 행복숲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