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학원 내 코로나 감염 예방 활동 실시
영광교육지원청, 학원 내 코로나 감염 예방 활동 실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1.04.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 학원연합회 대표자들과 간담회 실시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2021. 4. 23.() 지역 내 학원을 방문하여 ()학원연합회 영광군지회 대표자들과 학원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최근 전국에서 학원 내 집단 감염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영광 지역 내 학원의 코로나 감염 위험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서이다.

  교육장은 학원연합회 대표자들에게 코로나 19 방역수칙 준수 학원 종사자 자가진단앱 사용 ▲ 학원 방역점검단 구성을 통한 자발적 참여 협조 등 학원 내 코로나19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학원연합회장 봉정식은 자동체온측정기,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지원해 주신 영광교육지원청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필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한 학원·교습소 환경을 조성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영광교육지원청에서는 학원 운영자들이 참여한 학원 방역점검단을 구성하여, 관내 학원 내 방역수칙 게시 및 홍보, 학원 종사자 자가진단앱 사용 독려 등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학원 방역점검단은 학원 운영자의 자발적 참여에 기반하여 학원 스스로 방역수칙 준수 의지를 제고하고, 방역점검에 대한 적극적 협조를 이끌어 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영광교육지원청 허 호 교육장은 전국적으로 학교와 학원을 통한 코로나 감염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학원 스스로 경각심을 가지고 방역 활동에 앞장서 주시기를 바라며, 자가진단앱의 적극적 활용을 통해 유증상자에 대한 선제적 방역관리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란다. 더불어 학원의 자발적인 방역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