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영광교육 실현을 위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밖청소년 지원 민관협의회 개최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영광교육 실현을 위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밖청소년 지원 민관협의회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1.03.2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2021326()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밖청소년 지원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밖청소년 지원 민관 협의체는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과 학교밖청소년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한 협의체로 영광교육지원청, 영광경찰서, 영광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련 학교 관계자가 함께 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 현황 및 지원 방법에 대해 토의하고 우리 지역의 숙려제 프로그램과 대안교육 학교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였다. 또한 이번 4월에 검정고시를 보는 학교밖청소년 격려 행사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위원은 영광 아이들이 어느 위치에 있든지 자신의 꿈을 포기하기 않고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기를 바란다. 우리의 활동이 아이들의 성장에 거름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영광교육지원청 허호 교육장은 전남 전체적으로 보면 우리 영광의 학업중단률은 낮은 편이나 전년도와 비교하면 비율이 높아졌다. 대부분이 해외이주로 인한 경우이나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도 있다. 더 많은 관심과 도움으로 우리 아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