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스포츠센터건립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영광스포츠센터건립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12.1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4일에 영광스포티움 실내수영장 2층 회의실에서 김준성 군수와 군의회 의원, 관계 공무원 및 용역사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스포츠센터건립사업 실시설계용역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영광스포츠센터 건립사업의 설계 공모안을 토대로 동선 및 내부공간 구조 및 평면계획을 분석하여 최적의 시설안을 배치하고 앞으로 체육인, 군민, 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군민 및 체육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체육시설기능 중복 방지와 시설물 공간의 효율적 활용방안, 내 외부 구조와 설비계획 등을 중점 논의했다.

 영광스포츠센터는 오는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영광스포티움 부지 내에 100억 원을 투입하여 지상 3, 연 면적 2,961규모로 건립하게 되며 1층엔 시설운영을 위한 지원시설, 2층엔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시설, 3층엔 활동적인 운동경기를 위한 경기시설로 조성이 된다.

 또한, 출입의 편리를 위해 1층 출입구 외에도 경사로를 만들어 2층 주출입구로 진입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새롭게 건립되는 스포츠센터는 군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포츠 복지와 교육, IT 등을 연계하여 스포츠 복지를 향상 시키고 스포츠 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보고회를 주재한 김준성 군수는 오랫동안 준비해 온 스포츠센터 건립사업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 만큼 아름답고 효율적인 기능을 갖춘 스포츠센터가 되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며, “영광 군민이 스포츠센터를 이용하면서 삶의 질이 높아지고 더욱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