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성 영광군수 기독교 체험․훈련센터 조성사업 현장점검
김준성 영광군수 기독교 체험․훈련센터 조성사업 현장점검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5.2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7일에 염산면 소재 염산 교회 영성체험전시센터 조성사업 및 염산 야월 교회 기독교 순교지 영성 훈련센터 조성사업 추진사항을 점검하기 위하여 현장을 방문했다.

  염산 교회 영성체험전시센터 조성사업은 염산면 봉남리 지내에 지상 3층의 체험전시센터 1동을 신축하는 사업으로 건축면적 458.4(연 면적 483.21)이며, 19억 원의 사업비 추진 중으로 오는 6월 말 준공 예정이다.

  야월 기독교 순교지 영성 훈련센터 조성사업은 염산면 야월리 지내에 지상 2층의 영성훈련센터 1동을 증축하는 사업으로 증축면적 436.45(연 면적 859.72)이며 198천만 원의 사업비 추진 중이며 올해 11월 말 준공 예정인 사업이다.

  김준성 군수는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에 대한 보고를 청취한 후 교회 및 공사현장 관계자들과 신축건물 내부를 하나하나 돌아보면서 세부시설 및 시설 용도에 대하여 자세하게 보고를 받았다.

  특히, 야월 교회 기독교인들로부터 기독교 순교지 활성화에 대한 건의사항 및 기념관 등 시설관리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 및 검토를 지시하고 염산 교회 현장에서는 실속있는 건축구조 설계 및 시공에 대하여 참여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면서 갯벌 축제와 연계한 순교 제헌 행사를 제안했다.

  김준성 군수는 기독교 순교지 관광자원을 지속적으로 개발 조성하여 순례객 및 관광객 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