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마을이 함께 키우는 행복한 아이들, 영광마을학교 출발
온 마을이 함께 키우는 행복한 아이들, 영광마을학교 출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1.3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 2020 영광마을학교 운영 방향 협의회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지난 31(), 2020년도 영광 마을학교 대표자와 실무자, 컨설턴트,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마을학교 운영 방안 마련과 협력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협의회 및 연수를 실시했다.

2020 영광마을학교는 묘량깨움마을학교, 상사화피는마을학교, 백수놀마을학교, 연한가지마을학교 총 4곳이,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예술교육, 생태교육, 마을바로알기교육, 문화체험교육 등 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번 협의회는 영광마을학교 운영 안내와 컨설팅 순으로 실시 되었으며, 마을학교 간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사고를 통해 애로사항을 논의하는 등 마을학교 간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가 되었다.

더불어 마을학교 운영자 간 매월 1회의 협의회를 통해 운영자 역량 강화 뿐만 아니라 마을학교 캠프, 성과 나눔의 날 등을 운영하면서 마을학교 역량을 강화해 갈 예정이다. 협의회에 참여한 백수놀마을학교 이광춘 대표는 마을학교를 처음 시작하면서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마을학교 운영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다른 마을학교의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배울점이 많고, 마을학교 간 정기적 만남을 통해 서로 협력하면 더 나은 영광마을학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영광 마을학교의 정착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향후 지역 여건에 맞는 마을교육공동체의 협력을 위해 박차를 가해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