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제3회 영광교육참여위원회(정기회) 개최
영광교육지원청, 제3회 영광교육참여위원회(정기회)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19.12.3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 호)은 지난 1226() 3회 영광교육참여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영광교육 2020안을 비롯하여 두 건의 안건이 상정됐다.

  사전에 운영소위원회에서 논의한 결원충원 방안(별도의 충원 없이 현재 인원으로 운영)에 대해 본회의에서 그대로 통과되었다.

  본회의에는 담당 장학사로부터 영광교육 방향을 시작으로 5대 교육지표와 역점과제 등 영광교육 2020안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들은 후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제시와 열띤 토론 속에 진행되었다. 이날, 일부 위원은 개인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일부 사업에 대해 수준 높은 제언을 하였다.

  또한, 회의장 안에 주요사업 담당 장학사와 주무관들이 참석하여 위원의 질문에 성실하게 답변하여 위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몇몇 위원은 마을 교육 공동체 사업이 큰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교육청, 지자체, 마을이 따로 일을 추진하는 것보다 합동으로 협의체를 만들어 추진하게 된다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하였다.

  오미화 위원장은 올해는 참여위원회 조직을 구성했다면 내년에는 소위원회 활성화로 교육 정책 제안과 안건발굴에 다 함께 노력하자고말했으며, 이날 회의 종료 시까지 각 위원의 질의에 답변한 허 호 교육장은영광교육 2020 수립에 있어 참여위원들과 소통한 그 자체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영광교육 발전을 위해 참여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한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