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드론 교육산업 발전을 위한 민간기업 간 첫 업무협약식 거행
영광군 드론 교육산업 발전을 위한 민간기업 간 첫 업무협약식 거행
  • 투데이영광
  • 승인 2018.12.2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교육산업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민간기업 간 첫 신호탄

지난 1226()전남드론교육산업진흥원은 영광군에 소재한 호남국제드론 사관학교와 드론 교육 사업과 관련하여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남드론교육산업진흥원 김준혁 실장,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 신용남 교육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남드론교육산업진흥원과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는 영광군의 드론 교육산업 발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드론 교육사업 정보 우선제공, 영광군 내 드론 관련 각종 행사 개최 협력, 교육생 역량강화 프로그램 공동운영, 영광 군민의 편의를 위한 상호 교육시설 사용 우선지원, 드론 항공방제 창업희망자 공동지원 및 일자리제공,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과 같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전남드론교육산업진흥원은 전라남도 일자리창출 사업의 일환인 전남형 동행일자리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창업 연계형 드론산업서비스 전문가 양성과정 수행 예정이며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는 영광군 농업기술센터와 공동으로 스마트 농업을 위한 농민 드론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 예정이다.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 신용남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영광군 내 드론기업의 상생을 도모하여 드론 관련 각종 행사 개최나 교육생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공동 추진을 통해 영광 군민들에게 교육의 편의를 제공하고, 보다 더 쉽고 다양하게 드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