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서면·불갑면, 입학축하선물 전달
군서면·불갑면, 입학축하선물 전달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03.0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서면
불갑면

 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회덕·정종연)는 지난 32군서초등학교 신입생 5명에게 10만 원 상당의 입학축하꾸러미를 전달하였다.

 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2년도에 이어 2년째 추진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농촌 지역에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사라져 가고 있는 것이 아쉬워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들을 축하하고, 초등학교 생활을 잘 해내라는 격려의 뜻을 담았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였다.

 한편 이번 군서초 신입생 입학축하선물은 지난 12월 옥당골 국화연구회(회장 정정우)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전달하게 되었다.

 불갑면에서는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대상자를 발굴하여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통합사례관리를 통하여 새 학기 첫걸음 응원을 위한 소원꾸러미를 12명에게 순차적으로 지원한다.

 통합사례관리사업은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의 강화로 위기가구 발굴개입과 대상자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 제공함으로써 대상자의 삶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지지하는 등 지속적인 상담모니터링을 해나가는 사업이다.

 이에 불갑면에서는 장기화된 코로나19의 유행으로 학교생활뿐만 아니라 실외활동 제약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던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고, 새 학기 첫걸음을 응원하기 위해,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해 학교생활에 필요한 소원 물품인 운동화, 참고서문제집 등을 사전에 파악하여 소원꾸러미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