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내부청렴도 전국 1위 달성
영광군, 내부청렴도 전국 1위 달성
  • 투데이영광
  • 승인 2018.12.0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광군, 청렴도 평가 올해도 최상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5일 국민군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18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내부청렴도 부문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국민권익위원회 발표 자료에 따르면 영광군에 재직 중인 직원을 대상으로 조사한 내부청렴도는 지난해 2등급에서 1등급으로 상승한 평가를 받았다. 종합청렴도 또한 지난해와 같은 2등급을 기록하였으며, 최근 3년간 청렴도 1∼2등급을 유지한 지자체는 영광군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10곳에 불과하다.

 

특히, 내부청렴도 같은 경우 군 단위에서는 영광군을 비롯해 경남 의령군과 산청군 등 전국에서 모두 6개 지자체가 영예의 1등급을 기록하였으며, 조사에 의하면 전국 1등급 군 중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아 사실상 전국 1위로 평가됐다.

 

영광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수년간에 걸쳐 군민을 대상으로 한 청렴콘서트를 비롯해 청렴연극,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청렴특강 등 자정노력을 펼쳐왔다. 그 동안의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외부청렴도 부문에서는 지난해보다 1등급이 하락한 3등급을 기록하여 군민들이 바라보는 시각은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김준성 군수는 “연속해서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은 직원들의 청렴의지가 결실을 거둔 것으로 이에 만족하지 않고 냉정한 평가를 주신 군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시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