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14회 어린말 승마대회에서 기량 뽐내
영광군, 제14회 어린말 승마대회에서 기량 뽐내
  • 투데이영광
  • 승인 2024.09.2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승마장 승마교관, 장애물 부문 및 국산마 품평회 부문 입상

  영광군은 영광군 대표로 제14회 어린말 승마대회에 참가한 영광승마장 승마교관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라고 밝혔다.

  지난 910일부터 3일간 경상북도 구미시 승마장에서 개최된 14회 어린말 승마대회에서 영광승마장 조수형 교관 영광승마장 유설희 교관이 장애물 부문과 국산마 품평회 부문에서 각각 4, 5위를 차지하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어린말 승마대회는 2018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국산 승용 우수마 조기 발굴 및 효과적인 선발을 도모하고 승마대회를 통한 국산 승용마의 유통, 소비 촉진을 장려하기 위해 한국마사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한국마사회 말 등록원에 등록된 국산 4~7세의 승용마를 대상으로 마장마술 3종목과 장애물 6종목, 국산마 품평회 스포츠말 부문과 퇴역마 부문에 대해 심사를 진행했다. 영광승마장은 장애물 D class(100cm) 종목에서 4(조수형 교관), 국산마 품평회 퇴역마 부문에서 5(유설희 교관)를 차지하며 11월 개최되는 어린말 대회 챔피언십출전 자격을 얻게 되었다. 이에 두 교관들은 향후 대회에선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자신들의 포부를 밝혔다.

 영광군 관계자는뛰어난 교관들 덕분에 전국에 영광승마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영광승마장에 방문하면 우수한 교관들에게 승마를 배워 볼 수 있으니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