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제9대 전반기 회기 종료…후반기 원 구성 완료
영광군의회, 제9대 전반기 회기 종료…후반기 원 구성 완료
  • 최윤희 기자
  • 승인 2024.07.0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강헌 의장, 조일영 부의장 당선
<br>
김강헌 의장
<br>
조일영 부의장

  영광군의회는 지난 제9대 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하고 2년간의 전반기 의사 일정을 마쳤다.

  군의회는 이날 제281회 임시회에서 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군의회를 이끌어 나갈 의장으로 김강헌 의원, 부의장에는 조일영 의원, 의회운영위원장에는 김한균 의원, 자치행정위원장에는 정선우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는 임영민 의원이 제9대 영광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오는 71일부터 임기를 시작해 2년간 영광군의회를 이끌어 간다.

  김강헌 의원과 장기소 의원의 2파전으로 치러진 이날 선거는 김강헌 의원 5, 장기소 의원이 3표를 획득했다. 이에 김강헌 의원이 다득표 순에 의해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김강헌 의장은 강필구 전반기 의장님께서 의회를 훌륭히 운영해 오셨듯이 동료의원님들과 함께 협력해서 영광군의회가 군민 곁으로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의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집행부에 대한 철저한 감시와 견제로 영광군의회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광군의회는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14일간 제282회 영광군의회 임시회를 개최해 2024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사항 보고 청취와 안건 심의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