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영광방문의 해 기념…KBS 전국노래자랑 개최
2024 영광방문의 해 기념…KBS 전국노래자랑 개최
  • 최윤희 기자
  • 승인 2024.06.1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선 16팀 진출, 끼 열정 맘껏 뽐내
11일, 영광스포티움에서 녹화

  ‘2024 영광방문의 해기념 KBS 전국노래자랑이 11일 오후 2시에 영광스포티움 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전국노래자랑 영광군 편은 2024 영광방문의 해를 맞아 공중파 방송을 통해 영광군의 아름다운 이미지와 특산품, 관광지 등을 전국에 알리는 기회 제공으로 많은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다.

  녹화에 앞서 지난 9일 오후 1시부터 영광문화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예심이 열렸다. 본선 진출을 위한 첫 관문으로 그동안 133개 팀이 접수를 마쳤으며 당일 현장에서도 9개 팀이 추가 접수해 총 142개 팀이 열띤 공연을 펼쳤다.

  국내 최장수 인기 프로그램의 명성에 걸맞게 예심에는 노래, , 개인기 등 끼와 흥을 두루 갖춘 참가자들이 대거 몰렸다.

  2차 예선까지 열띤 경쟁을 뚫고 16개 팀이 본선무대 진출 자격을 얻었으며, 11() 녹화방송 무대에서 그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남희석 사회자의 진행과 함께하는 KBS 전국노래자랑 영광군편 녹화방송은 설운도, 김혜연, 설하윤, 김추리, 문초희가 출연하며 9월 중에 방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국노래자랑은 맛과 멋의 도시 영광군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2024년을 영광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신규 관광코스 개발 및 관광 콘텐츠 확충을 비롯해 숙박, 특산품 할인, 주요 관광지 입장료 할인 등 다채로운 관광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