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달 어울림한마당 명랑운동회 해뜨는집 잔디마당 개최
5월 가정의달 어울림한마당 명랑운동회 해뜨는집 잔디마당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4.05.2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관내 지적발달장애인 6개 기관 참여, 장애인인식개선 및 화합의 장 마련

  2024년 한빛원자력(본부장최헌규)사업자지원사업으로 5월 가정의달 어울림화합한마당 명랑운동회514일 해뜨는집 잔디마당에서 개최했다. 지역사회 내 지적발달장애인 6개 기관간 교류를 통해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장애인과 부모의 행복한 삶을 응원하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치러졌다.

  행사를 주최한 해뜨는집하지희원장은 한빛원자력본부(본행사지원)와 전남장애인복지관의 체험부스지원외에 경품후원으로 참여자 모두에게 감동을 준 한국농어촌공사영광지사, 영광축산업협동조합, 구상진한빛직원, 홍농BYC강성숙, ()195에프앤비김범안, 하누리장애인복지회, Y식자재마트법성포점, 영광새마을금고, 아트인소담이혜정, 새생명교회, 홍농준약국에 감사를 전했다.

  해뜨는집에서 주최.주관하고 영광장애인주간보호센터·하누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예그리나보호작업장, 영광하누리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 영광군지적장애인자립지원센터 등이 참여해 장애인과 부모, 종사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지역주민 등 240여 명이 함께한 본 행사는 기관별 식전 공연에 장애인과 종사자가 함께 준비한 다양한 퍼포먼스공연으로 모두에게 즐거움을 안겨 수고한 6개 기관에 최헌규 한빛본부장의 기념품 전달을 시작으로, 강종만 영광군수, 이개호 국회의원이 축사를 통해 앞으로 장애인복지에 더 많은 관심과 지원과 함께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참여한 시설 전체 총괄대표인 남궁경문회장이 직원들의 노고에 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 명랑운동회에는 장애인과 부모님, 직원들과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물풍선 떠뜨리기로 포문을 열고 보물찾기와 각종 게임 등의 다채로운 진행과 함께 전남장애인종합복지관의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체험부스지원으로 가정의달을 맞이해 장애인 및 참여자 모두에게 건강과 힐링의 시간으로 행복감을 더했다. 행사참여 장애인부모님은 중증인 딸과 게임도 같이 참여하고 경품도 당첨돼 너무 즐겁고 모처럼 스트레스를 날려 행복하다며 작년보다 더 풍성해진 행사에 주최 측에 고마움을 표했다. 남궁경문 회장은 바쁘신중에서 참석해 주신 내빈과 장애인,보호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해 추억을 만들어 장애인 인식개선 등 지역사회와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