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영광군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06.0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가치실현 ♡ 행복한 영광 비전선포

 영광군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창립총회가 지난 30() 영광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기업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간 상호 유대관계 형성 및 정보교류, 공동 사업 등 자생적 발전,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통해 영광군의 사회적 가치 확산 도모를 위한 행사이다.

 초대 은희삼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영광군 사회적 기업들이 상생할 수 있는 지속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영광군의 기부문화 활성화와 사회서비스를 나눌 수 있는 행복한 가치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사회적기업이 성공하는 것이 곧 영광군이 살만한 곳임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상생과 협력의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으로 취약계층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력에 최선을 다해달라는 당부와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우리 영광군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적 가치 실현, 행복한 영광이라는 비전을 선포한 이번 행사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연계,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지역연대 강화를 위한 사업 등 상호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와의 협약 체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코너 순시 등 다채롭고 의미 있는 행사로 앞으로 질적 성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 확산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아울러 사회적경제 인식 확산 및 사회적가치 활성화를 위해 오는 6, 72달간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총 7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