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치매안심센터 야외 힐링 봄나들이 각광
영광군치매안심센터 야외 힐링 봄나들이 각광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05.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 제공

 영광군(군수 강종만)24일 우산근린공원에서 경증치매 환자와 가족, 자원봉사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환자를 돌보며 생기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평소 외출이 힘든 치매어르신과 가족들에게 일상생활의 소중함을 누리는 기회를 제공하여 상호 정서적 교류를 돈독히 하며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마련했다. 치매예방체조, 힐링 숲산책, 보물찾기, 함께하는 오자미놀이, 야외 이미용숍에서 헤어와 메이크업 후 「내 인생의 봄날 사진찍기」등 대상자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울러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영광천사 자원봉사자들이 치매환자와 동반하여 보호자들의 돌봄 부담을 줄여주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은혼자서는 야외활동은 생각할 수 없었는데 다양한 체험도 하고 많이 웃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어머니와 봄나들이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광군보건소 김점기 소장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위로와 치유가 되는 쉼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앞으로 치매환자의 중증화를 예방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치매환자와 가족이 살기 좋은 영광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