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3년 전남에서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영광군, ‘2023년 전남에서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04.2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2023년 전남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남에서 살아보기는 귀농⋅귀촌 실행 및 정착단계에 있는 도시민 및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영광군에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농촌에 거주하며 농수산물 부가가치 증진을 위한 농촌융복합 기술 전수를 통해 창업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남에서 살아보기는 기존의 농촌에서 살아보기와 다르게 전문 기술전수 프로그램이 있다는 점이 큰 특징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영광군 군남면의 초록이마을(군남면 육창로 526)에서 3개월 씩 2기수가 운영되며 전문기술전수로 굴비 간수, 염장, 굴비 엮기, 고추장굴비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자격으로는 18세 이상 ~ 55세 미만의 타 지역 거주자 또는 전남으로 귀농·귀촌한 5년 이내인 자(농업교육포털 귀농귀촌 교육 10시간 이상 사전 수료)중 농수산물을 이용한 판로확대, 창업, 취업 등 안정적인 정착을 희망하는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기간은 426일까지이며 참가희망자는 전남에서 살아보기 홈페이지(https://live.jeonnam.go.kr)에서 신청할 수 있고,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최종 참가자로 확정된다.

 고윤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전남에서 살아보기가 귀농어귀촌 후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