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여중, 남녀공학 전환에 따른 새로운 교명 공모
영광여중, 남녀공학 전환에 따른 새로운 교명 공모
  • 최윤희 기자
  • 승인 2023.04.0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성, 상징성 등의 의미가 함축된 교명

 내년 31일부터 남녀공학으로 전환되는 영광여중이 새로운 학교 이름을 짓기 위해 공모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영광여중은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5일까지(10일간)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영광군민 등을 대상으로 학교 e-알리미와 우편,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응모작을 접수한다.

 새로운 교명 응모작에는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친근하고 참신한 이름, 학교가 위치한 지역의 역사성, 영광군을 대표하는 상징성 등의 의미가 함축돼있어야 한다.

 공모 신청대상은 학생, 학부모, 동문, 교직원, 지역주민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기간은 327일부터 4517시 까지다.

 응모 방법은 영광여자중학교 홈페이지(https://jnyg.ms.jne.kr/)에 실린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우편(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읍 물무로 319 영광여자중학교 교무실 교명변경추진위원회 앞), 이메일(yggirl2832@hanmail.net)로 신청하거나 학교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에 공모하는 교명은 친밀하고 참신함이라는 의미가 전달되고 지역의 역사성, 상징성 등을 반영해 학교 구성원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이름 등을 기본 방향으로 한다. 다만, 타시·도 또는 전남도내에서 사용돼 중복되거나 혼동이 되는 교명은 제외된다.

 도내 학교명을 확인하는 방법은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교육자치법규>행정과>전라남도립학교 설치 조례를 참조하면 된다.

 접수된 교명은 영광여자중학교 교명변경추진위원회에서 심의를 거친 후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확정된 교명은 20235월경 영광여자중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된다.

 최종 선정된 응모자에게는 교직원회의 결과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광여자중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의 교명 변경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