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YG COOk(영광 쿡)스탬프 챌린지 이벤트운영
영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YG COOk(영광 쿡)스탬프 챌린지 이벤트운영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02.1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에서는 관내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환경을 조성하고자 특종! YG COOK ()파원 스탬프 챌린지1년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YG COOk 스탬프 챌린지는 등록된 급식 시설 조리사() 및 시설장을 대상으로 위생영양안전관리 미션을 설정해 수행할 때마다 스탬프를 획득하고 목표를 달성한 조리사 및 시설장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미션 내용으로는 조리사·교사·학부모 교육, 조리사 건강진단 갱신, 도마 칼 행주 구분 사용 등으로 미션을 통해 어린이급식소가 체계적으로 급식 운영관리를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영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 급식소를 지원하기 위해 2015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관내 49개소 모든 어린이 급식 시설을 등록하여 체계적인 위생·안전·영양 관리 서비스 제공, 순회방문지도, 어린이 급식용 식단 및 레시피 개발 컨설팅, 대상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어린이, 원장, 교사, 조리사, 학부모)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센터관계자는 앞으로도 색다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영광군 어린이 급식 수준 향상과 어린이 건강증진을 위해 열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