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3 군민정보화교육과정 새롭게 시작!
영광군, 2023 군민정보화교육과정 새롭게 시작!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02.1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에서는 지역민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하여 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2023년도 군민정보화교육을 213일에 개강하여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정보화 교육에 변화가 있다. 기존 교육이 매월 2주로 고정되었던 것에 비해, 교육 기간을 1~2주로 탄력적으로 편성하고 과정을 20개로 증설하는 등 휴강일을 많이 줄이고 더욱 다채로운 과정을 준비하여 군민들이 원하는 강의를 놓치지 않고 수강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정보화 교육장을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지하의 칙칙하고 어두운 분위기를 환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바꿔 군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소로 탈바꿈하였다.

 군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군민들의 정보화 능력은 곧 지역의 경쟁력이라며, 군민의 눈높이에서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화 교육 실시를 통해 지역민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영광군은 군민의 의견을 반영한 교육 과정을 계획하고, 자유롭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주민들이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화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정보화 교육은 2~12월까지 컴퓨터 기초부터 유튜브 활용까지 다양하게 진행되니 관심 있는 군민은 영광군청 홈페이지와 총무과 정보통신팀 전화(061-350-4706)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