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웨딩홀 앞 도시계획도로 구간 차량 통행 통제 알림
헤라웨딩홀 앞 도시계획도로 구간 차량 통행 통제 알림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02.1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 통행 금지·제한, 2월 27일 ~ 4월 26일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영광읍 도시계획도로 중로 1-1호선(헤라웨딩홀 앞 도로) 개선을 위해 227일부터 426일까지 공사 출입 차량을 제외한 모든 차량 통행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금회 공사는 e-모빌리티 이용 및 안전시설 설치공사의 일원으로 도시계획도로 중로 1-1호선(헤라웨딩홀 앞)을 도로 설치기준에 맞게 구조, 선형을 개선하는 공사로 노블시티 입구부터 조선옥까지 전면 통제 할 예정이며 통제구간 통행 차량은 심지빌라 1CU편의점~영광21신문사구간을 우회하여 이용 가능하다.

 본 공사 구간은 오르막 경사가 높아 PM, 전동휠체어 등이 이용하기 어렵고 겨울철 차량 미끄럼 사고가 빈번한 구간으로 지속적으로 이용하기에 문제가 많다고 판단되어 이번에 안전한 도로교통망 구축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담당 부서에서는 위 구간의 지반이 암반층으로 시공 시 진동·소음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할암공법으로 추진할 것이며, 지속적인 진동‧소음 측정 및 단속으로 주변 상가 및 거주 주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사전 예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공사관계자는 통제구간 도로를 이용하는 주민들과 인근 거주자들에게 불편 끼쳐 죄송스럽지만 빠른 시일 내 공사를 완료하여 신속히 통제를 해제하겠다라며 주민들에게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