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류연기 환경부 물환경정책관 명예군민증 수여
영광군, 류연기 환경부 물환경정책관 명예군민증 수여
  • 투데이영광
  • 승인 2023.01.1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명예군민 제4호로 선정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9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류연기 환경부 물환경정책관에게 명예군민증을 수여했다.

 류연기 환경부 물환경정책관은 2020년 영산강유역환경청장으로 근무할 당시 영광 제2정수장 개량사업, 영광읍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다수 사업의 국비 예산 확보에 큰 도움을 주었으며, 영광 송림 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등에 신속한 재원 협의로 사업비 증액에 노력하여 군민 공중위생 향상과 군민 생활환경 개선에 큰 기여를 한 바 있다.

 또한, 2022년 환경부 근무 시에도 영광군 농촌 지역 생활환경 개선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 2023년도 하수도 정비 10개 사업의 국비 예산 확보에 큰 도움을 주었다.

 영광군 명예군민에게는 군민에 준하는 혜택 부여, 각종 행사축제 시 명예군민 초청, 군정홍보지 등 주요간행물 송부, 각종 교육 시 명예군민 초청 강사 활용 등 명예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류연기 환경부 물환경정책관은 명예군민이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군민의 한 사람으로 영광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영광군 생활환경 정비 등 군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영광군에 많은 애정과 관심으로 지역 발전에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