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을 향한 영광 군민의 ‘희망2023나눔 캠페인’ 온도 후끈
소외계층을 향한 영광 군민의 ‘희망2023나눔 캠페인’ 온도 후끈
  • 최윤희 기자
  • 승인 2022.12.2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각층의 현금·식품 등 온정 나눔 행렬 이어져
-추운 날씨는 녹이는 나눔 행렬…훈훈한 기부 행렬로 지역사랑 온도 높아져
희망2023나눔 캠페인 성금 1호 영광백글럽
희망2023나눔 캠페인 성금 1호 영광백글럽

 연말연시를 맞아 영광지역에 추운 날씨를 녹이는 나눔의 행렬이 이어져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영광군은 지난 121일부터 내년 131일까지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한 희망 2023 나눔 캠페인62일간 일정에 동참하고 있다.

 희망2023 나눔 캠페인은 우리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의 온정을 전하고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는 겨울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범국민 성금 모금 운동으로, ‘함께하는 나눔 지속 가능한 미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군민들의 정성과 사랑을 모은다.

 지역 나눔에 함께한 단체와 기업을 살펴보면 경제적 어려움에도 매년 나눔과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는 영광백클럽(회장 김정우)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소중한 성금 1,400만 원을 기탁했으며, 대원이 성금 500만 원을, 농업법인회사 영송(양회범)500만 원, 준테크(대표 정종인)에서 1,000만 원을 기부하는 등 각종 기관·단체에서 성금이 쏟아져 나눔 온도에 열기를 드높였다.

 정우광고(김정균), ()동서굴비수산(정현진), 한국후계농업경영인영광군연합회(회장 이동주), 영광군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박춘하), 영광종합고등학교 농과동문회(회장 김경신), ()진성엔지니어링(대표 김용남), 묘량면 정혜숙, 한돈협회영광군지부(지부장 장정복), 백수읍 김대연, 영광청년회의소(회장 이종덕), 영토회(회장 이동조), 정복실회장, 홍농읍새마을부녀회, 세명건설(대표 김혜영)은 지속적으로 이어오던 나눔을 더욱 뜻깊게 나누고자 캠페인에 참여해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이 외에도 매년 기부를 이어오는 소중한 기부자들은 읍·면 각 마을 주민과 각 기관·사회단체·영광군 공직자 등이 이번 캠페인에도 어려운 이웃들과의 나눔을 위해 함께 했다.

 매년 영광군에 배분된 성금액은 모금액 대비 300% 이상으로 모금액이 많을수록 더 많은 금액이 영광군에 배분되며, 많은 사람이 참여할수록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현금, 현물, 자원봉사 등 우리 지역에서의 나눔 실천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나눔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는 기부자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지원해 주신 기부금 및 기부물품은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고, 앞으로도 관내 취약계층의 어려움 해결을 위한 복지사업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금된 성금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영광군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긴급 지원, 사회복지시설 지원, 저소득층 주택개보수사업, 물품 지원 등 복지사업의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성금 모금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좌로 입금하거나 언론사, 영광군청 사회복지과와 각 읍·면사무소에서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