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2년도 전라남도 축산 시책 종합평가 대상 수상
영광군, 2022년도 전라남도 축산 시책 종합평가 대상 수상
  • 투데이영광
  • 승인 2022.11.2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형 축산업 기반 구축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위대한 ”도약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전라남도 주관으로 실시된 2022년도 축산 시책 종합평가」에서 축산정책, 동물복지, 축산경영, 축산자원 등 모든 부문 우수한 추진실적을 인정받아 대상을 거머쥐는 쾌거를 이루었다.

 축산 시책 종합평가는 전남 22개 시·군의 축산 분야 사업 추진 노력도, 역점시책 업무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 해 동안의 성과와 개선사항 등을 확인하고 내년도를 대비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평가에서 영광군은 축산정책 부문(송아지브랜드 등 한우개량 우수, 축사시설현대화 우수), 동물복지 부문(녹색축산농장 지정 목표 달성, 유기동물 보호 관리 우수), 축산경영 부문(조사료 안정 대책 우수, 조사료 자체예산 확보), 축산자원 부문(가축사육밀도 개선 등) 4개 분야 전 부문 우수한 추진실적을 인정받아 최근 10년간 대상 4, 장려상 1회 수상하는 등의 금자탑을 쌓아올리며 영광군 축산의 위세를 드높였다.

 금년도 제38회 전라남도 한우경진대회 우수 시·군 선정에 이어 축산 시책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영광군 축산은 겹경사를 맞이하며 내년도 축산 분야 위대한 도약에 대한 기대를 한껏 부풀게 했다.

 영광군수(강종만)취임 이후 우리군의 축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이 소기의 성과로 이어진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하며, 내년도 축산식품과 개편을 앞에 둔 시점에서 영광 축산업의 청사진을 완성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