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서해랑길 노을 걷기 행사 성료
영광군, 서해랑길 노을 걷기 행사 성료
  • 투데이영광
  • 승인 2022.10.1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노을이 아름다운 백수해안도로(서해랑길 39코스)에서서해랑길 노을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서해랑길 39코스는 백수해안도로에서 영광대교를 지나 백제불교최초도래지, 숲쟁이 공원으로 이어지는 서해랑길의 대표적인 코스이다.

 이번 걷기 행사는 군이 ‘2022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622일 개통된 서해랑길을 널리 알리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500명이 참가해 초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행사는 영광백수해안도로 노을전시관 앞에서 출발해 노을종, 해안로 데크길로 이어지는 서해랑길 39코스 2km 구간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해안풍경을 자랑하는 서해랑길 39코스를 걸으며 행운의 주사위 던지기, 사랑의 노을종 치기 등 구간마다 마련된 특별한 이벤트도 즐겼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영광의 1경 백수해안도로는 바다로부터 가까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올가을 영광에서 서해랑길을 걸으며 소중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자 중 한명은 낭만적인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해안선을 따라 걷는 황홀한 기분을 오랫동안 잊지 못 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광에는 힐링 최적지 도보여행 코스인 서해랑길 5개 코스(36코스~40코스)가 있으며 칠산타워, 풍력발전단지, 영광 굴비거리 등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