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46회 영광군민의 날 수상자 선정
영광군, 제46회 영광군민의 날 수상자 선정
  • 최윤희 기자
  • 승인 2022.08.3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군민의 상 김용식 씨, 행남효행상 김종수 씨 선정
군민의 상 김용식 씨
군민의 상
김용식 씨
행남효행상 김종수 씨
행남효행상
김종수 씨

 

 영광군은 지난 22~23일 영광군청 소회의실에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군민의 상 및 행남효행상 수여 대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군민의 상에는 김용식 씨, 행남효행상에는 김종수 씨가 선정됐다.

 군민의 상은 지역사회 발전 및 군민 복지증진에 공적이 있거나 군민화합과 사회윤리를 준수하며 도덕 선양에 공헌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이며, 행남효행상은 효행이 지극하여 타의 귀감이 되는 사람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군민의 상 수상자로 선정된 영광읍 김용식(48년생) 씨는 다양한 자원봉사 및 장학금 기부활동으로 봉사활동의 저변을 넓혔고, 영광우도농악보존회 이사장으로서 우도농악의 보존 및 발전에 힘써 지역 문화 예술의 가치를 널리 알렸으며,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추진위원장으로서 지역 대표 축제의 위상을 높이고, 영광읍 주민자치위원장을 맡아 주민자치문화 발전과 정주여건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행남효행상 수상자로 선정된 불갑면 김종수(46년생) 씨는 넉넉하지 않은 생활 속에서도 810개월째 치매에 걸린 거동이 불편한 92세의 노모를 부양하고, 뇌경색으로 몸이 불편한 50세의 자녀의 수발까지 들고 있지만 어떤 일이든 마다하지 않고 묵묵히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 어려운 일을 마다하지 않고 이웃을 돕는 등 솔선수범함으로써 타의 타의 모범이 되어 왔으며 효의 근본을 다한 부분이 인정되어 행남효행상을 수상하게 됐다.

 군은 오는 9546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는 자리에서 군민의 상 및 행남효행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갖고 축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