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 투데이영광
  • 승인 2022.06.2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24() 영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사이버폭력 예방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 사이버불링의 문제가 확대됨에 따라 학생들의 문제의식을 높일 필요성일 느껴 실시하였다. 이번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은 사이버폭력의 유형과 특징을 알고 또한 사이버 성폭력과 사이버 도박의 위험성과 중독 과정을 알고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다루었다. 학생들이 직접적으로 와닿을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들어 스스로 예방할 수 있는 경각심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

 사이버폭력에 관한 도움 요청은 1388 청소년전화를 통하여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버 도박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112를 통하여 신고할 수 있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진행중인 프로그램은 자기개발수업(주니어철인,봉사활동), 전문체험수업(ITQ자격증반), 예술체육수업(농구, 기타, 방송댄스), 교과연계수업(영어, 한국사) 등이 있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중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신규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10월부터 예비중학생(6)도 모집할 계획이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에서 영광군에서 관내 중학교 1~3학년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종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급식 및 귀가지원과 분기별 주중체험과 주말체험이 진행되고 있다.

 2022년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청방법 및 운영 프로그램 등의 자세한 문의 사항은 061)353-1318로 연락하여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