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년인터뷰 김준성 영광군수
2022 신년인터뷰 김준성 영광군수
  • 투데이영광
  • 승인 2022.01.0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임인년에도 군민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줄 수 있는 한 해를 열어 가겠습니다. 지금까지 성과는 더욱 발전시켜 나가고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보완하는 자세로 새해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나의 성공이 아닌 우리의 성공이 될 수 있도록 서로 연대하고 협력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2021년 신축년을 보내며 2022년 임인년(壬寅年)을 맞는 시점에 김준성 군수를 만나 임인년을 맞는 각오에 대해서 들어봤다.

 Q. 2021년 군정 성과를 평가한다면.

 먼저 코로나19라는 역경의 파고 위에서도 더 높이 비상하는 영광을 위해 한결같은 응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코로나19 등 숱한 위기와 무거운 책임이 늘 함께 했지만 올해 군정 최우선 과제였던 코로나19로부터 군민안전을 지켜내는 일, 잘사는 지역경제로 재도약하기 위한 도전들은 군정 전반에 걸쳐 의미 있는 성과들로 열매 맺었습니다.

 올해 주요성과로는 모든 군민에게 두 차례에 걸쳐 1인당 10만 원의 재난지원금 지급, 국비 490억 원 확보 등 영광 중심의 e-모빌리티산업 생태계 구축, 그린수소 생산시스템 기술개발 및 기반구축사업이 산업부 공모에 선정, 합계출산율 20192.54, 20202.46명으로 2년연속 전국 1위를 차지, 염산 향화도항 국가어항으로 신규 지정 등이며,

 이처럼 흔들림 없이 군정을 추진할 수 있었던 것은 굳건한 믿음으로 군정을 지지해주시고, 위기 극복에 힘을 모아준 군민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이 자리를 빌려 감사드립니다.

 Q.새해 군정운영 방향 및 정책, 시책

 민생과 사회안전망 강화를 통한 일상의 회복, 도약과 성장을 군정의 최우선에 두고 민선 7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한해로 만들어가겠습니다.

 첫째, 코로나 방역, 감염병 대응체계 강화는 올해도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상시 선별진료소 및 호흡기 전담 클리닉을 5월 중으로 완공하고, 코로나19 확진자 재택치료관리팀을 운영하는 등 군민 건강 안전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겠습니다.

 둘째, 영광공립요양원 신축, 복지급여 탈락세대 이력관리, 찾아가는 나눔냉장고 운영을 추진해 영광형 복지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4개 면(대마, 묘량, 불갑, 군서)에 방문복지팀을 신설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셋째,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버티면서 모범적인 방역성과를 이뤄내주신 군민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월 중 전 군민에게 1인당 2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습니다.

 넷째, 코로나 팬데믹으로 나타난 경제 환경의 변화는 산업구조의 근본적인 변화를 촉진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는 성장동력 창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선제적으로 구축한 e-모빌리티산업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 경쟁력을 높이고, 백수풍력발전단지와 연계한 그린수소 생산시스템 기술개발 및 기반 구축, 소형 수소연료전지 연구센터 구축 등 수소에너지 산업기반 구축에 과감히 투자하는 등 지역경제를 선도형 경제체제로 전환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군 미래를 책임질 또 하나의 모멘텀 산업으로 한빛원전 폐로에 대비한 연관산업을 발 빠르게 발굴하고 육성하겠습니다. 올해 완료한 한빛원전 1, 2호기 폐로대비 기본계획수립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로드맵을 마련하고, 폐로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 타당성 확보를 위한 연구용역도 추진하여 영광군 미래산업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

 Q.마지막으로 군민들에게 새해인사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일상의 불편과 경제적 피해를 감수하면서도 방역 등 위기극복에 힘을 모아주고 계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두가 힘든 격량의 시기이지만 저는 우리 영광 군민의 역량과 저력을 믿습니다. 일상을 회복하고 영광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