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제5회 무등 의정大賞」수상
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제5회 무등 의정大賞」수상
  • 투데이영광
  • 승인 2021.12.19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의회분야 '의정', '지역발전', '혁신비전'부분 공로 인정

 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지난 16한국거버넌스학회무등일보가 공동으로 주관하는5무등 행정․의정 대상 시상」에 공모하여 기초의회 분야의정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등 의정대상 시상식은 참신한 의정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지자체장과 지방의회 의원을 시상하고 격려함으로써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번 의정대상 수상은 영광군의회 초선(무소속)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초선답지 않은 정치 감각으로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바른 정치를 펼쳐 지역발전에 기여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생활 밀착형「영광군 소상공인 지원 등에 관한 조례」,영광군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영광군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영광군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영광군 어른신 보청기 및 성인용 보행기 지원 조례」제․개정 등 활발한 입법 활동으로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부단한 노력을 보여왔다

 또한, 영광군내 영광열병합발전소 건립문제로 반대 여론이 커지자 1인 시위 및 기자회견을 통하여 민의를 대변하였고, 모싯잎 송편 관광 체험 특구 지정을 위한 공청회 참석과 서해안 해상 풍력단지 조성에 있어, 민관협의회 구성 및 공공주도형 개발로 사업 이익을 지역주민과 공유하도록 주장하는 등 꾸준한 주민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장 의원은 진정한 민의가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한층 더 성숙된 모습으로 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장 의원은 지난 15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실시한 지방의원 공약이행분야 자체 심사를 통해 지역화폐 도입”, 학교 급식지원 센터 도입 , 고생 무상교복 지원, 공동체 공동급식 확대 등 군민과의 약속사항 실천을 인정받아 「제13202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기초의원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