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신규 시설직 공무원』 역량 강화 직무 교육 실시
영광군, 『신규 시설직 공무원』 역량 강화 직무 교육 실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1.11.1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후배 공무원의 훈훈한 교육 현장

 영광군(김준성 군수)은 지난 16일 국제마음훈련원에서 신규 시설직 공무원 25명을 대상으로 역량을 강화하는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에 앞서 김장오 부군수는 "기존의 관례에 머무르지 말고 끊임없이 연구하고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여 시설직 공무원들의 각자 역량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 군민을 위해 업무를 수행해 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시설업무 담당 선배공무원이 후배 공무원에게 ▲건설공사 사업추진 관련 기본법규 이해 ▲설계․공사감독 요령 ▲건설공사 보고서 작성 등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마련되었으며, 또한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건설시공 및 안전기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교육 효과 극대화를 위하여 군 청사에서만 실시하던 관행에서 벗어나 외부 시설에서 교육을 진행하여 신규 시설직 공무원들의 큰 호응 받았다.

 오귀동 건설기획단 단장은 2021년 영광군이 주축이 되어 추진하였던 군산∼목포간 서해안철도 제4차 국가 철도망 계획 관련 사항과 향후 추진 방안을 역설하며, 시설직 공무원들이 거시적인 안목으로 미래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다.

 군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설직 공무원들의 역량을 한층 높여 군민들께 보다 좋은 서비스 행정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