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제260회 임시회 개회
영광군의회, 제260회 임시회 개회
  • 투데이영광
  • 승인 2021.09.0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의회(의장 최은영)는 지난 2일 제260회 임시회를 열고 14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는 2일 개회하였고, 개회식을 시작으로 강필구 의원의 관광지 및 가로수, 소공원 관리정책’, 김병원 의원의 영광군 갈등 관리 및 조정에 관한 조례활용 촉구장영진 의원의 군민의 환경권 보장을 위한 방안 촉구의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되었다. 이후 제1차 본회의 및 각 상임위 별로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 청취가 이어졌다.

 이번 회기에 심사할 안건은 영광군수가 제출한 영광군 도로명주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1건과 장기소 의원, 장영진 의원, 김병원 의원이 각각 대표 발의한 조례안을 포함해 총 14건이다.

 자치행정위원회에서는 영광군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조례안(장기소 의원 대표발의) 영광군 어르신 보청기 및 성인용 보행기 지원 조례안(장영진 의원 대표발의) 영광군 군민 걷기운동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병원 의원 대표발의) 영광군 도로명주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영광군 공동주택 지원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영광군 참전 유공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광군 체육진흥기금 조성운용 및 체육진흥협의회 조직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광군 공립요양원 신축사업 부지 변경에 따른 2021년도 제6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영광군 청소년 수련관 건립사업에 따른 2021년도 제6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영광군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광군 발전소주변지역 지원사업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광군 주차장 설치 및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재수립안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 영광군 친환경 학교급식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광군 가축사육 제한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각각 심사한다.

 부의된 안건은 9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상임위 심사를 거쳐 91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한다.

 최은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군민을 위한 군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검토와 심사를 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축제 예산 등을 침체된 지역경제에 투입하여 다시금 우리지역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많은 부분에서 역량을 집중해 주시기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