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드론 운용의 선도도시, CMB광주방송 촬영 눈길
영광군 드론 운용의 선도도시, CMB광주방송 촬영 눈길
  • 투데이영광
  • 승인 2021.08.0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드론 운용 발전계획 및 재능기부 공익활동 촬영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730CMB 광주방송사에서 영광군 드론 운용사항과 드론봉사단 재능기부 공익활동을 주제로 촬영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CMB 광주방송은 지난 ()영광드론협회 드론봉사단의드론 해상 인명구조 활동 봉사단 캠프 개소식보도자료를 접하고 영광군의 드론 운용 계획과 민간단체 드론 운용의 선도·우수사례를 촬영하였다고 촬영 계기를 밝혔다.

 주요 촬영 내용으로는 영광군의 드론 전문인력 육성, 자격증 취득자의 현장 활동, 드론 봉사단의 재능기부 공익활동, 향후 드론 산업에 관한 추진계획과 발전방안에 대해 집중취재 하였다.

 이날 현장은 가마미해수욕장의 안전을 담당하는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해상 인명구조 가상 상황을 재현하였으며, 긴급 상황 발생 시 드론이 신속하게 현장 출동하고 인명구조 튜브를 투하하는 등 긴박한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하는 현장의 영상을 담았다. 뉴스 보도는 89일경 CMB 광주방송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인터뷰에 응한 농업기술센터 정재욱 기술보급과장은영광군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드론 산업 육성을 위한 농업분야 드론 기술보급과 전문가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앞으로디지털·그린뉴딜 공모사업과 같은 정책사업 발굴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