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전 연령층 대상‘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실’운영
영광군, 전 연령층 대상‘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실’운영
  • 투데이영광
  • 승인 2021.07.2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문제 극복 위한 군민인식 개선에 주력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저출산·고령사회의 심각성을 알리고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실을 운영한다.

 군에서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결혼·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을 형성하여 가족 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9년도에 인구보건복지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총 32회에 걸쳐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본부장 윤명심) 소속 인구분야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실은 가치관 형성기에 있는 학생들부터 노년기 어르신들까지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인형극을 활용한 눈높이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인구문제 극복을 위해서는 전 세대가 인구문제에 대해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고 인식개선이 선행되어야 한다, “인구교육을 통해 결혼·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이 확산되고 인구문제에 대한 군민인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의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실7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며 인구교육을 받고자 하는 학교, 기관, 사회단체, 기업체는 언제든지 인구일자리정책실(350-5256)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