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영광군의회, 행복한 영광교육, 지역과 함께 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영광군의회, 행복한 영광교육, 지역과 함께 합니다!
  • 투데이영광
  • 승인 2021.05.0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지난 4, 영광군의회를 방문하여 2021. 영광교육 주요 교육정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영광군의회에서 가진 설명회에서는 현재 영광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할 주요 정책 및 주요 교육활동의 추진 목적 및 방향에 대해 군의회와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지역교육 협력에 대한 지역민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민··학 교육거버넌스 구축, 학교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대도시 학생과 가족의 유입을 통해 작은 학교와 마을을 살리는 농산어촌 유학프로그램의 내용을 공유하였다. 또한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기초학력 책임교육,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지원 체계 마련을 위한 미래형 융합교육센터 구축, 영광지역의 현안 문제인 영광읍 중학교 남녀공학 개편 등 정책과제와 주요 교육활동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군의회의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허호 교육장은 영광군의 최근 10년 사이의 교육현황 추이를 살펴보면, 초중고 학생수가 6,875명에서 4,518명으로 크게 감소하였고, 9개의 학교가 폐교되었으며, 면단위의 학교 수는 21개에서 17개로 감소되는 등 인구 감소로 인한 학교의 소멸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말하며 이러한 영광교육의 현실적인 어려움과 당면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군청, 군의회, 교육지원청, 시민사회단체 등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모두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혁신 영광교육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