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곳간 사연공모전 「신나는 가족여행」 4가정 선정
영광곳간 사연공모전 「신나는 가족여행」 4가정 선정
  • 투데이영광
  • 승인 2021.05.0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4월 실시한 복지동행테마사업 일환인 영광곳간 「신나는 가족여행」사연공모전에 11가정이 응모하여 총 4가정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나눔 문화 확산과 내 이웃을 돌보는 복지 영광 만들기를 위해 실시한 「신나는 가족여행」 사연공모전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소통의 시간이 필요한 가족에게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건강한 가정을 회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영광곳간 위기가정 배분소위원회에서는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거주기간, 자녀수, 영광곳간 수혜여부, 사연 내용의 충실성을 기준으로 심사했으며, 선정된 사연 중에는 “10년 동안 홀로 키운 두 아들과 팔순인 친정엄마와 함께 가족여행을 가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는 사연 등 가족들의 소소하고 따뜻한 마음을 담아낸 내용들이 많아 심사위원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주기도 했다.

  선정된 4가정에게는 각 100만 원씩 여행경비가 지급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가족끼리 자유롭게 여행 계획을 세워 올해 12월 안에 다녀오면 된다.

  이번 사연공모전을 진행한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관심과 후원 속에 모금된 영광곳간 재원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소중하게 쓰여지고 있어 영광군의 복지 온도 상승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